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라 폴더블 출시 왕의 귀환 '레이저폰'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2:17

    >


    2000년 초반 통신 시장의 황제로 불렸던 모토로라 지에용크는 통신 시장"황제"이었습니다. 04년도에 발매한 모토로라의 레이저(RAZR)휴대 전화가 모두 한 억 만대가 팔리며 이례의 대기록을 세운 것입니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기능이 과도한 디자인 면에서 이렇다 할 새로운 것은 모델만 내놓고 황제의 자리에서 내린 뒤 국한에서는 볼 수 없게 됩니다.


    >


    모토로라가 믹크 특허청인(USPTO)에 면 센서나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된 폴더블 스마트 폰 특허를 출원했다고 241보도했습니다. 모토로라가 출원한 폴더블 폰 특허는 측면에 탑재된 몇몇의 터치 센서를 이용하고 20개의 기능과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폴더블 폰을 전개하면 일 3개 기능과 제스처를 쓸 수 있어 폐쇄하면 7개의 기능과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측면 센서는 일반 스마트폰에서 이미 구현된 기술입니다. 많은 스마트폰이 측면 센서를 이용한 기술이 상당히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 한세대 레이저 폴더블 폰은 하단 두꺼운 턱에 지문 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지만, 특허 문서에서는 2세대, 모토로라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 지문 인식 센서가 내장될 가능성이 있음을 예상하고 보겠습니다. 한편 모토로라 폴더블은 하나 2월 26일부터 믹크 이동 통신사인 버라이즌을 통해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가격은 하나 500달러(한화 하나 75만)을 공식 발표했다고 전해집니다. 가장 궁금한 외형은 스타 턱에 이어또 하나의 명작, 모토로라의 레이저 v3을 연상시킵니다.


    >


    면도칼처럼 날씬한 두께를 표현한 레이저 잉글랜드의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이 광고로 소개됐습니다. 조개를 열고 닫는 형태는 형상화한 클램 셸 디자인도 현재까지 나쁘지 않았던 폴더블 폰과는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삼성 전자의 갤럭시 폴드 2도 클램쉘 외형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했지만 아직 렌더링 앞서고 있지만 유실되었습니다.


    >


    메인 디스플레이는 6.2인치의 접는 Poled 2개 42 x 876해상도 적용 2개:9시네마 비전의 비율을 자랑하는 것입니다. 외부 보조 디스플레이는 터치 방식으로 작동하며, 폰을 열지 않고 문자도 메신저, 소가의 재생, 셀카, 전화 기능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무게는 205g에서 한개 한벌 스마트 폰보다는 무거운 편입니다 갤럭시 폴드와 비슷한 무게입니다. 방수 과인노 코팅을 적용한 수분 침투에 대한 대비도 되어 있어 현재의 과인온 갤럭시 폴드와는 방수 부분에서 비교되고 있습니다.


    >


    운영 체제는 안드로이드 9파이로 메인 프로세서 퀄컴 스냅 드래건 7개 0을 탑재, 상세 기능, 지문 인식과 가속도 모두 본 인 찜방, 번지, GPS탑재하고 있으며 RAM은 6GB나의 용지 하나 28GB, 25한 0mAh대용량 배터리 한가지 체형으로 적용 하나 5W터보 파워 충전 적용 카메라:하나 6MP, F/하나. 7, 하나.22um, EIS를 적용 후에는 5MP, F/2.0의 밝기를 가진 전면 카메라 디자인과 디스플레이에 대한 완성도가 높은 편이지만, 모토로라 폴더블 레이저 폰 스펙은 다소 아쉬운 편에 속한다.


    >


    향수병.. 기존 디자인을 최대한 적용하여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시대 스펙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직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발매까지 조금 더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모토로라 사전예약>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