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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44편] ‘자율주행차량’에서 내려 ‘이스쿠터(eScooter)’로 부락 한바퀴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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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앞에 펼쳐진 자율주행 시대의 사무실입니다.대문화도 바꿔라=요즘 사무실 주변에 내 눈을 사로잡은 것이 있다. 즉석 "이스쿠터"(eScooters) 지난해까지 도심 거리를 점령하던 중 큰 자전거가 사라졌고 어느 날 갑자기 이 스쿠터 세상이 됐다. 호시탐탐 타볼 기회를 노리다 얼마 전 드디어 그날이 왔다. 걷기에는 멀고 차를 타고 가려면 근처 식당에 점심 약속이 있어서 에스쿠터를 써봤다. 거리에 서 있는 이 스쿠터를 골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잠금을 해제했다. 결제도 간단했다. 사용한 거리에 따라 미리 입력해 놓은 신용카드에 자동 결제되는 방식이었다. 차로 가게에 온 일행이 시간당 5달러 하는 주차 공간을 찾는 동안 가장 먼저 자리에 앉아 메뉴를 고르는 여유를 누릴 수 있었다.오거의 매일 주제는 이 스쿠터가 아니다. 자율주행차(Autonomous vehicle)의 스토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스쿠터와 자율주행 차량은 전체 부동산 시장에 비슷한 영향을 미친다. 즉석 보행 가능 위치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자율주행차량으로 목적지에 도달하고, 그 주변을 에스쿠터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과 땅이 앞으로 더 가치 있는 부동산이 될 수 있었던 자율주행차량이 주는 부동산, 특히 오피스 시장의 변화와 그 세계가 얼마나 가까웠는지 알아보자.  ■도보가능 위치 가치 상승 최근 CBRE가 낸 관심있는 주제의 보고서가 있다. 즉석 Autonomous vehicles, driving change for realestate다. 자율주행 차량이 변경하는 부동산에 관한 얘기였다. 이 보고서는 오피스 시장을 주제로 자율주행차의 영향을 분석했다. 크게 3가지 영향을 내다봤다. 첫째는 외딴 땅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는 부동산, 특히 사무실 가치가 높아진다는 점이었다. 출퇴근 때 도로 위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자율운행차 안에서는 잠을 더 잘 수도 있고, 즉석 업무를 시작할 수도 있다. 출퇴근 시간의 피로가 상당 부분 줄어들 수밖에 없었다 사무실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었다 사무실 주변에 얼마나 많은 고용가능 노동력이 분포되어 있는지도 중요하지 않다. 자율주행뿐 아니라 VR(virtual reality) 같은 통신기술의 발전이 고란 트렌드를 더욱 촉진하고 있다. 마지막 영향은 이미 설명한 참이었다 보행 가능한 곳에 있는 사무실 공간의 가치가 상당히 높아진다는 것이었다 평균 이슥토의 이동 거리는 2.6km이다. 이에 대해서 평균 도보 거리는 0.8km. 이슥토는 차 없이 넓은 땅의 편의 시설 접근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가격과 안정성이 확보되면 급성장할 텐데, 스쿠터와 자동차 공유 서비스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America인들은 여전히 출퇴근을 자가용에 의존할 겁니다. CBRE의 리서치에 따르면 America의 근로자의 약 86Percent가 자동차, 트럭, 밴으로 출퇴근하는 것입니다. 대중 교통이 발달한 보스턴과 워싱턴 DC시카고도 75Percent이상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미래 자율운행차의 성장 현실성을 보여준다. 차를 타야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 잠재 고객이었다 가격과 안전성만 확보되면 순식간에 시장을 집어삼킬 수 있다.   20하나 6년 CBRE의 밀레니엄 세대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의 약 56Percent가 최대 30분까지 출퇴근 시간을 참고할 용의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다시 이야기하고 직장을 잡을 때 집에서 30분 이내의 거리를 매우 좋아하는 것입니다.것이었다 그러나 이 30분의 인내력은 자율 운행 차량이 일반화하면 하나 시간, 2시간 만에 거의 채찍 일어날 수 있다. 그만큼 사무실입니다.대공간의 토지적 제약이 느슨해질 수밖에 없다.    규제완화와 기술개발이 핵심과제라면 현재 자율주행차의 확산을 방해하는 요소는 어떤 것인가. 우선 규제를 들 수 있다. 주나 시 국가에서 자율운전 차량의 위험성을 이유로 운행금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그럼 그 도시에서는 운전자가 없는 차량을 볼 수 없게 된다. 특히 최근 자율운행 시험차량의 협소함 사위로 인해 일부 주에서는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자율운행 차량회사에 대해 환영하는 비즈니스 프렌들리 주나 시도 많다. 주에 따라 자율운행차량의 확대속도가 현저히 다른 경우가 있다. CBRE는 이를 적용 시기로 3번째 파도로 나눴다. 2020-2022년 동안 한가지 다음파를 받는 도시에는 친 비즈니스적으로 토사가 복잡하지 않고 날씨가 좋은 댈러스, 휴스턴, 마이아 이제 피닉스, 라스 베이거스를 꼽았다. 202하나-2025년 2차 파는 시아이토우루, 프란시스코, 로스 앤젤레스에 2025-2028년 3차 흐름은 시카고, 보스턴, 뉴욕 등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도 아직 완벽하지 않다. 현재의 기술로도 상대적으로 간단한 귀취 자율운전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그러나 도심의 복잡한 도로와 매서운 날씨에서는 여전히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기술의 발전을 막을 수는 없다. 이건이 기술 개발을 멈추지 않으면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다 전문가들도 약 2020년 중반에는 이 자율 운행 기술이 완성형에 이른다고 전망했다. 하드웨어, 차량 대량생산도 사건이다. 이는 경제성과 직결된다. 신기술을 융합된 자율 운행 차량을 만드는 비용을 경제적으로 정당화하려면 이 차량이 평균 한 00만마일을 달릴 수 있지 않으면 안 됩니다. 현재 생산되는 어떤 차량은 20만마일의 평균 주행 거리를 갖고 있다. 전문가들은 고런 차량을 제작하지만, 향후 약 5년은 더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가까운 미래지만 눈앞은 아니다. 99MPH가 지난 7월에 발표한 전망에 따르면 차량 가격이 2028년까지 현실화되고 기술 발전이 순조롭게 과연지 2030년에는 운전자 없는 차량의 운행 거리가 차량 전체의 27.5Percent을 차지할 것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사무실 자체의 매력 중시된다=부동산업계 인사들은 자율주행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우선빌딩 자체의 매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율운행 차량으로 인해 사무실 위치의 거리 제한이 줄어든다면 편의시설 등 빌딩 자체의 매력이 있습니다.매매 대등하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 도보가능 위치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편안한 위치에 있는 사무실의 트렌드는 상당히 높아질 것이다 그러면 부동산 투자도 그런 요소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교통이 불편해도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도보로 주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사무실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Autonomous Vehicles will give big impact on US real estate market According to recent CBRE research, autonomous vehicle(AV)'s share of vehicle miles traveled will be 27.5Percent in 2030 with bull case.This wave of AVs will have a profound impact on real estate market, especially on the office market.Outlying and underserved location may become more accessible and more desirable because workers will have muchless stress on commuting distance and time. Access to nearbytalent may be a lower priority in choosing an office location. And, walkable location may have a greater premium with Avismium with and es and es and ecressibles. systems should beimproved to operate AVs inclement weather and on complex urban roadways. Manufacturing capacity is also one of the biggesta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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